카카오페이지 웹소설 이미지 다운 받는 방법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의 이미지를 다운 받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도 있겠지만 이것도 나름 간단한 방법이에요. 소설 표지 말고 소설 내용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은 모두 이미지로 나오니까요.

※저장한 이미지를 공유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습니다.

 카카오페이지는 모바일 앱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PC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우선 PC로 카카오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구글에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아님 아래 링크로 들어가세요.

 https://page.kakao.com/main

 원하는 웹소설을 여세요. 무료는 상관 없는데 유료거나 나이 제한이 있는 경우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보통 유료여도 1화 정도는 무료입니다. 나이 제한 있는 건 당연히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소설을 열면 약간 어두운 화면에 화살표 표시와 함께 '정방향 넘김'이라고 알림이 나오는데요. 화면의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사라집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저장하기 위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만 뜹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면 이미지가 아닌 html파일이 저장됩니다. 리소스를 찾을 수 있다면 이 방법도 상관 없지만 귀찮으니까 바로 이미지로 저장해봅시다.


 브라우저에서 '개발자 도구'를 열어 주세요. 개발자 도구를 여는 단축키는 인터넷 브라우저마다 다릅니다. 크롬은 F12를 누르시면 됩니다. 단축키를 모르겠으면 구글에 '(브라우저 이름) 개발자 도구 단축키'라고 검색해 보세요. (예: 파이어폭스 개발자 도구 단축키, 네이버 웨일 개발자 도구 단축키)

 html코드가 나오는데 너무 당황하지 마세요. 개발자 도구를 보면 위쪽에 네모에 마우스 포인터 모양이 그려진 아이콘이 있습니다. html요소를 선택하게 해주는 툴이에요. 이것 역시 브라우저마다 위치나 아이콘 모양이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아마 모두 상단에 있을 겁니다. 이 툴을 선택한 뒤에 소설의 일러스트 부분을 선택합니다.

①아이콘을 선택한 후에
②소설의 일러스트 부분을 선택합니다.

 그럼 해당 이미지가 포함된 코드 위치가 개발자 도구에 뜹니다. 코드에서 class가 'ccs-1llevqu~'라고 뜨네요. 왼쪽에 있는 삼각형 화살표(▶)를 눌러서 해당 코드 안의 내용을 보이게 합니다.


 여기서 방법이 두 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첫 번째는 속성을 지우는 방법입니다.

 코드 안에서 'class="viewImg disableImageSave"'라는 코드를 찾으세요. 이미지 링크 뒤에 있습니다.

삼각형 화살표(▶)를 눌러서 코드의 내용을 펼칩니다.
class="viewImg disableImageSave"를 찾습니다.

 "viewImg disableimageSave"를 더블 클릭하면 속성을 수정할 수 있는데요. 아예 지워줍니다. 그냥 Delete(Del)키 누르시면 됩니다.

속성을 더블 클릭한 뒤에 지웁니다.

 다시 소설의 일러스트 부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이제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뜹니다. 바로 저장하시면 돼요. 아마 원본 이미지로 저장될 겁니다.

 이 방법은 한 페이지씩 넘어가면서 저장해야 합니다. 한번에 저장하는 법은 저도 모릅니다. 한번 사용하면 그 편의 모든 페이지가 저장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다른 편을 보실 경우에 코드를 다시 수정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크롬 기준으로, 아까 찾은 코드에서 img링크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Open in new tab을 선택하시는 겁니다. 그럼 새로운 탭에 이미지가 뜹니다. 거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를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링크의 경우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어떤 이미지인지 섬네일이 나옵니다.
원하는 이미지가 맞다면 Open in new tab을 선택합니다.

 이 방법은 한 장만 저장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러 장이면 위의 첫 번째 방법이 덜 번거롭습니다.


 저장한 이미지들을 개인적으로 소장하는 것은 상관 없으나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습니다. 개인 소장하는 건 어차피 좋아하는 장면 한두 장만 혼자 볼 건데 누가 알겠어요.

 카카페가 북마크 기능도 없고 캡쳐도 안 되고 소장권도 사실 3년 대여라는 말이 있던데요. 아직 저도 3년 이상 안 써봐서 모르지만 여러모로 아쉬운 부분입니다. 대체 북마크 기능은 왜 안 만드는지... 마음에 드는 장면을 남기고 싶은 분들은 좀 귀찮겠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파이썬으로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의 이미지를 한 번에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올렸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읽어보세요.

->파이썬으로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한 번에 다운받기

댓글 쓰기

0 댓글